비누가 게임계 아이콘들과 만났다. 오는 4월 5일 미국 극장가 개봉에 앞서 애니메이션 영화 ⟨슈퍼마리오 형제 영화(The Super Mario Bros. Movie)⟩가 영화 홍보를 위한 마케팅 협업을 단행했다.
식물성 동물우호적 비누 브랜드 러쉬(Lush)가 슈퍼마리오 비디오 게임과 애니메이션 영화와 무슨 상관이 있다고? 3월 24일, 닌텐도(Nintendo) 게임사와 비누 브랜드 사이의 협업 소식이 언론에 보도되자 게임계와 뷰티업계는 모두 고개를 갸우뚱했다.
러쉬 비누를 좀 아는 소비자라면 한정판 슈퍼마리오 X 러쉬 비누의 만남이 그다지 이상하게 느껴지지만은 않은 듯하다. 원료와 제품 성향은 러쉬 비누 전통 그대로, 슈퍼마리오 비누와 배쓰밤 시리즈는 슈퍼마리오 게임 속 캐릭터 이름을 딴 달콤하고 이국적인 맛과 향 담긴 과일향과 상쾌발랄한 색상이 특징적이다.
물컹한 젤리 촉감의 빨강색 마리오 샤워젤은 톡 쏘는 콜라향, 선명한 초록색을 띤 루이찌 샤워젤은 사과향, 프린세스 피치 샤워 젤리와 바디 스프레이는 폭발하는 듯 상쾌한 복숭아와 파인애플향이 난다.
닌텐도가 러쉬 비누로 슈퍼마리오를 홍보하는 이유? – 게임과 디지털 디바이스와 친숙하지만 기성 광고로 접하기 어려운 Z세대 젊은 세대 소비자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다. 그리고 이 마케팅 전략이 얼마나 영특하고 효과를 거둘것인가? 그 결과는 ⟨슈퍼마리오 형제 영화⟩ 애니메이션 개봉과 그에 뒤따를 흥행과 온라인 트랙픽이 곧 입증해 줄 것이다.